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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 사용하실 때에는? (간단한 발급) 홈택스 공인인증서 갱신 없이카테고리 없음 2022. 4. 25. 02:50
홈택스 공인인증서 갱신 없이 오래 사용하려면? (간단히 발급)
오늘도 사업자에게 특히 유용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사업자분들은 국세청 홈택스를 정말 많이 이용하시죠?
홈택스는 온라인에서 이용하는 종합국세 서비스입니다.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세금신고납부, 민원증명 발급, 현금영수증 조회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사업자 분들은 편하게 '전자세금계산서' 업무와 관련하여 홈택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홈택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금세금계산서 업무는 은행용 공동인증서로 이용할 수 없으며, 홈택스용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업자 여러분의 편리한 업무처리를 돕는 홈택스 공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홈택스 공인인증서에서는 전사세금계산서용공동인증서와 사업자범용공동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는 문자 그대로 전자세금계산서 관련 업무를 하는데 사용되는 공동인증서입니다. 단, 용도제한용 공동인증서이므로 전자세금계산서 이외의 업무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는 용도가 제한되어 있지 않습니다.따라서 전자세금계산서업무 외에도 각종 증명서 발급, 나라장터 입찰, 정부과제, R&D, 4대 보험EDI, 은행업무까지 공동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곳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범용 공동 인증서는 그 발급 절차도 매우 간단합니다! 단, 3단계 인증서 발급이 끝납니다.
1단계 온라인 신청 2단계 서류 제출 3단계 인증서 발급
이렇게 3단계만 거치면 된대요.각 단계를 제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단계 온라인 신청을 위해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 : http://www.certbiz.com?src=viral&kw=0005A2
한국범용인증센터 | 개인법인 기업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 전문 발급 기관
기업 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를 개인법인 사업자 대상으로 1년형, 2년형, 3년형 할인된 금액을 온라인 신청부터 발급까지 전문 상담원이 지원합니다.
www.certbiz.com
홈페이지 중앙에는 파란색 인증서 신청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요.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중 본인에게 해당하는 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이어서 인증서 사용기간을 선택해주세요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는 1년형부터 3년형까지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무엇보다도 3년형 인증서를 추천합니다.3년형 인증서는 사용기간이 가장 길어 방문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갱신 없이 3년간 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는 지금 인증서 발급 비용을 할인하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3년형을 선택하면 무려 40% 할인된 가격에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까요.
인증서 사용시간을 정했다면 하단의 '당일발급' 또는 '방문서비스' 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당일발급서비스는 신청인이 직접 기관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을 찾는 서비스는 신청인이 요청한 주소로 담당 우체국이 방문하면 해당 우체국에 서류를 제출하는 방식입니다.
저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했어요.접속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인증서 발급까지 1~2일 정도 소요될 수 있는데 서류 제출을 위해 일부러 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2년형, 3년형을 선택할 경우 유효기간 내에 인증서를 갱신하고 필요 없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증서 사용기관과 서류 제출방법을 선택한 경우 신청정보를 입력할 차례입니다.
각 입력란에 따라 상호, 대표자명, 업태 등을 입력해 주세요.이 때 신청정보에 기입하는 내용은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되어 있는 내용과 완전히 일치해야 합니다.따라서사업자등록증을참고하면서작성해주세요.신청 정보와 함께 방문 요청지, 제출자 정보 등을 작성하시면 1단계 온라인 신청이 끝납니다.
앞으로 제출할 서류를 준비해 주시면 좋겠는데요.서류는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 제출하면 되는데 두 가지 경우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다릅니다.
대표자가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자필서명된 신청서 원본과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대리인이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인감 날인된 신청서 원본과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 인감 증명서 원본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때 인감증명서의 원본을 반드시 3개월 이내에 발행해야 합니다.
준비한 서류는 방문한 전담 우체국장에게 제출하면 되는데 서류를 제출하자마자 발급 안내장을 받습니다.
발행 안내장을 잘 보면, 참조 번호와 인가 코드가 기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 두 정보는 인증서를 발급하는데 사용되는 중요한 정보입니다.따라서 한번 확인하시고 발급 안내장을 잊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후 오른쪽을 보시면 퀵메뉴바가 위치해 있을 겁니다.
이 빠른 메뉴바에서 세 번째 메뉴인 "인증서 발급"을 선택하십시오.
그러면 위와 같이 입력창이 뜹니다.입력란에 발급안내장에 적힌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각각 입력하신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발급받은 인증서를 컴퓨터에 저장하면 홈택스 공인인증서 발급 3단계가 끝납니다.
자, 이렇게 국세청의 홈택스를 이용하기 위한 준비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는 홈택스가 아니더라도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공동인증서를 자주 사용하는 사업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장 공동인증서나 홈택스 공인인증서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단 3단계의 절차를 거치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를 발급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바로가기 클릭 시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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